자주묻는질문

Frequently asked questions

Q: 설계비나 인허가 비용을 별도로 받나요?

현장건축의 경우 설계비와 인허가 비용을 받지만 기본 도면인 경우 설계비를 별도로 받지는 않습니다.

Q: 현장진행 방식의 차이가 있나요?

현장건축의 경우 건축회사와 계약조건에 따라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항 (허가,건축,준공,전기인입등)을 현장관리자가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분(허가,토목,준공,전기등)은 건축주가 직접 진행을 하셔야합니다. 다만 고객의 편의를 위해 원하실 경우 스마트하우스의 협력업체를 통하여 설치와 토목공사등을 지원해 드리며 인허가와 준공등도 건축사를 통하여 원활히 진행되실 수 있도록 저희가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Q: 공장에서 제작하면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요?

공장에서 규격화되고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생산하고 연속적인 생산을 하게되면 작업원의 숙련도가 높아져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물의 하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장건축의 경우 작업자나 관리자의 능력에 따라 마감품질의 차이가 크게 나는 반면 모듈러주택은 작업자에 따른 품질의 편차가 거의 없습니다.

Q: 주문 시주택의 모양이나 인테리어,자재 등을 원하는 대로 주문이 가능한가요?

공장대량 생산 방식은 디자인과 자재를 통일하기 때문에 원가절감 효과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규격화와 표준화 모듈화를 통하여 품질의 성능을 높이고 건축비를 현실화 하기 때문에 개성있는 주택을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고민이 필요한부분입니다. 자재또한, 대량구매와 통일 을 함으로 인하여 구입단가를 낮추고 관리비용이나 로스율을 줄여서 경제적이득을 취하는데 중점을 두기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저희 자재는 그동안의 노하우와 품질테스트를 하여 통과된 업선된 자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잘못된 자재선택으로 인한 위험요소를 최소화 합니다.

Q: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장점은 현장건축대비 건축비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현장건축에서 발생하는 경비와 교통비,자재로스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량생산을 함으로 인하여 제작원가가 저렴해 집니다. 또한 , 추후 이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모듈단위로 생산을 하여 차로 운반을 하다 보니 차량진입이 가능해야 하며 , 이로 인해 설계상의 제약의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미리 규격화된 주택 중에 선택을 하시는 것이 공장건축의 이점을 살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문의전화

1899-4248